미국 주식

[2021.04] 인공지능(AI) 관련 미국주식 소프트웨어 기업 알아보기

씁쓸한아메리카노 2021. 4. 14. 14:59
728x90

인공지능(AI) 관련 미국주식 소프트웨어 기업 알아보기

 

 

미국 주식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번 계기로 미래 관련한

기술들이나 기업들에 대해서 한번 더 공부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았어서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종목 추천은 절대 아니며 지극히도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 알아보고 정리하는 것이니 바쁘신분들은 과감히

PASS!!

 

 

 

 

이번엔 현실로 바짝 다가온 AI기술 및 관련된

미국 기업을 알아보고자 정리를 해보려 합니다. 

전세계 AI시장은 2030년 3671억 달러까지

확대 될 것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2017년 시점의 시장 규모가 약 100억 달러이기 때문에,

단 8년에서 36배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은 놀랍게도 63.5 %입니다.

이만큼 기하 급수적으로 시장 규모가 확대되면 AI 관련

기업의 실적 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것은 틀림 없을 것입니다.

워낙 유명하고 이미 알고 있는 기업이지만 간추려 보겠습니다.

 

 

절대 추천하는게 아닌 공부하고자 정리한거기에 문제되는 부분이나

잘못정리된게 있으면 댓글로 알랴주세요!!

 

 

 

 

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는 미국기업

AI (인공 지능)의 소프트웨어를 연구 · 개발하는 기업을 정리했습니다.

자신의 AI를 제품으로 발매하고 있는 주식 또는

미래에 자사에서 개발한 AI를 발매 가능한 기업입니다.

 

알파벳 (GOOGL)

2011년 이후 AI신생 기업을 16개 이상 인수하고, 논문 인용 횟수 5000회 이상의 AI연구자 83명이 재직하고 있습니다. 이 AI연구자 수는 전 세계의 10%에 필적하는 숫자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우수한 AI연구자를 Google이 안고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회사는 이미 알파고 (AlphaGo)를 완성하고 스마트 스피커 'Google nest' 시리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AMZN)

Amazon은 인공 지능 스피커 ‘Amazone EchoService’ 및 AI 음성 비서 'Alexa"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음성 인식 분야의 정상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터넷 판매에서도 AI를 전면적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아이.비.엠 (IBM)

IBM은 인공 지능 왓슨의 연구 · 개발에 발 빠르게 대처 이미 상용화에도 성공하고있는 기업입니다. AI 관련 특허 취득 수가 세계 제일이라는 장점도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MSFT)

25년 전부터 인공지능의 가능성에 투자해 온 마이크로 소프트는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AI를 실용화하고 있습니다. PC나 스마트폰에 내장 되어있는 Cortana (음성 대화, 개인 비서) 및 Skype Translator (음성 입력 텍스트 자동 번역), Microsoft Bot Framework & Azure Bot Services) 등을 발표 했으며, AI 분야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애플 (APPL)

2016년 버핏이 올라탄 애플은 Siri라는 AI가 있습니다. Siri는 iPone뿐만 아니라 Mac 또는 AppleTV 등의 제품도 포함되어 있으며, 깊은 학습을 이용한 사용자 행동 예측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AI 분야에서 경쟁사보다 뒤쳐지고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높은 기술력이 뒷받침되어 있기에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드에 강한 애플은 AI와 IoT를 결합한 인공 지능 스피커 'Home Pod "를 전세계에 보급 할 수있는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있어 Amazon과 Google의 위협이 될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FB)

SNS 업체 인 페이스북은 2013년 12월에 인공 지능 연구소를 설립했습니다. 처음에는 본사가 있는 실리콘밸리뿐 이였지만, 그 후 뉴욕과 파리에 연구소가 설립되어 3거점에서 인공 지능의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Google, IBM, 마이크로 소프트와 비교하면 AI 분야에서 뒤쳐지고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최근 급격한 속도로 추격을 보이고있어 AI 종목으로 무시할 수 없는 존재가 되어 있습니다.

 

 

테슬라 (TSLA)

엘론 머스크가 대표를 맡고있는 테슬라는 AI를 이용한 자동 운전 기술 개발을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자동 운전 자동차가 서로 정보를 공유 할 수있는 '플리트 학습 "기능의 제공과 자동차 업계 최초로 자동으로 각종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뉘앙스 커뮤니케이션즈 (NUAN)

의료 모바일 시장에 음성 인식, 이미지 처리, 언어 처리에 대한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80개 언어를 지원 가능한 음성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으며, 음성 입력과 가상비서 등에 활용 되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