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노후에 취미 활동으로 좋은 인기 순위 BEST 5

씁쓸한아메리카노 2021. 4. 30. 00:10
728x90

 

 

 

안녕하세요. 씁쓸한 아메리카노 뽀르미빠입니다.

오늘은 노후에 인기 있을 취미활동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정년을 퇴직하고 노후에 취미 활동을 보내고 싶다는 사람들은 많을 것입니다. 

취미를 갖는 것은 지금 뿐만이 아닌 노후 생활의 연장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노후에 어떤 취미가 인기 있을 것이고 또 주목 받는 취미가 될 것인지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노후에 취미가 주는 세가지 장점!! 

노후에 취미를 갖는 거 자체가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으며 특히나 노후의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겠다. 여기서 취미의 장점 3가지를 살펴보자!!

 

장점 1> 건강 유지

우선, 취미의 대부분은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다. 등산이나 테니스, 골프 등의 야외 취미는 몸을 움직여 근육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현역을 은퇴하고 밖으로 돌아 다닐 기회가 적어지면 근력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몸을 움직이는 취미가 있으면 체력 유지 등 신체의 건강에 기여한다고 할 수 있다.

 

장점 2> 사람과의 연결

또한 취미가 있으면 퇴직 후에도 사람과의 관계를 가질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일을 퇴직 한 순간에 사람과 만날 기회가 줄어드는 사람도 적지 않을 것이다. 가정 이외에도 커뮤니티를 가지고 두면 만날 사람의 숫자도 늘고 생활은 풍부하게 될 것이다.

 

장점 3> 인생의 목표

정년 후의 인생에 목적과 목표가 있는 점도 크다. 취미는 그래도 계속하면 더 즐기고 싶다는 생각과 조금이라도 능숙하고 싶은 마음이 생길 것이다.

 

 

 

노후의 취미 인기 순위 1위는 컴퓨터 · 인터넷

지금의 노인들은 어떤 취미를 가지고있는 것일까. (주)네오 마케팅이 2020년에 실시한 '노인의 취미에 관한 조사'에 따르면 60세 이상의 취미 순위는 다음과 같은 결과였다.

 

1 위 ...... 컴퓨터 · 인터넷 62.4%

2 위 ...... 여행 (당일 포함) 57.4%

3 위 ...... 독서 38.5%

4 위 ...... 영화 감상 34.7%

5 위 ...... 음악 감상 33.0%

 

 

60세 이상에서는 컴퓨터나 인터넷을 취미로하는 사람이 가장 많았고, 그 밖에도 독서나 영화 · 음악 감상 등 여행. 이외로는 실내에서 할 수있는 취미가 늘어난걸 볼 수 있다. 노후에 적극적으로 몸을 움직이는 취미를 가진 사람은 극히 일부 소수만이 나타난다.

 

노후에 추천 취미 5가지 (골프, 승마, 등산, 낚시, 골동품)

하지만 노후도 기본적인것과는 다르게 취미를 부부로 즐기고 싶은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위에서 언급한 취미의 장점이 많이 함유된 추천 취미 5가지를 소개해보려 한다. 또한 시작하는 데 드는 대략적인 비용과 이점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산출은 다를수 있으니 참고만!!

 

1, 골프 ...... 총 75만원 ~ 수백만원

 

일이 영업 계이면 접대 등으로 갈 수 있는 기회도 많기 때문에 이미 골프를 취미로 하고 있는 사람도 많을지도 모른다. 골프는 스윙 외에 특히 힘든 운동이 아니지만 라운드에서 상당한 거리를 걷기 때문에 노후의 운동에 딱이라 말할 수있다.

한국의 골프 인구는 2020년 현재 210만명 ~ 350만명. 같이 골프를 취미로 하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공통의 취미를 가진 친구가 늘어날 가능성도있다.

골프를 시작하기 위하여는, 클럽, 골프웨어, 소품 등을 준비해야 총액에서 약 75만원 이상이 .

<골프를 시작하는 데 드는 비용>

총액 : 75만원 ~ 수백만원

초보자 클럽 10개세트 : 40만원 ~

골프웨어 : 20만원 ~

자켓 소품 : 16만원 ~

*개인차가 클수 있으니 지극히 참고만!!

 

 

2, 승마 ...... 총액 60만원 ~ 수백만원

 

동물과 접촉 할 수 있는 취미가 좋다는 사람은 승마도 추천이다. 승마는 의외로 전신의 근육을 사용한다. 불안정하게 움직이는 말을 타고 전신에 균형을 잡지 않으면 낙마 해 버리기 때문이다.

승마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승마 클럽 가입과 월 회비가 필요하다. 

<승마를 시작하는 데 드는 비용>

총액 : 최소 60만원 ~ 수백만원

입회비 : 5만원 ~ 20만원

 

 

3, 등산 ...... 총액 0원 ~ 170만원

 

자연 속에서 보내고 싶은 사람은 등산이 좋을 것이다. 평지를 걷는 것보다 근육과 에너지 사용하고 녹색에서 도보로 재생도되는 것이다. 또한 그룹에 오르면 취미로 즐겁게 안전성 면에서도 안심이다. 그룹에 소속되어 있지 않아도, 등산이라면 친구나 지인을 초대하기 쉬울 것이다. 등산은 다른 취미 활동과는 다르게 누구나가 쉽게 활동할 수 있는거라고 생각하면 될거 같다. 입문자는 자본 투자 없이 천천히 시작했다가 추후에 자기 입맛에 맞게 설정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등산을 시작하기 위하여는 등산화 나 레인, 등산복 등을 구입할 필요가 있다. 최소 85만원 정도가 예상되지만, 등산에서는 준비가 부족해서 사고가 일어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장비는 꼼꼼하게 준비하고 싶다.

<등산을 시작하는 데 드는 비용>

총액 : 0원 ~ 170여만원

등산화 : 20만원 ~ 30만원

배낭 : 10만원 ~ 20만원

잭 커버 : 2만원 ~ 3만원

레인 : 20만원 ~ 30만원

헤드 라이트 : 3만원 ~ 5만원

등산복 : 30만원 ~ 70만원

*개인차가 클수 있으니 지극히 참고만!!

 

 

 

4, 낚시 ...... 총 15,500원 ~ 수백만원

 

 

낚시 전문 TV 프로그램이있을 정도로 주요 취미라고 할 수있다. 심각하게 물고기를 두로려고하는 사람은 바다와 강을 검사하고 어디 낚싯줄을 늘어 뜨리는 또는 어떤 장치를 사용하는지 등을 고집하는 사람도있다. 그런 사람은 목적의 물고기가 잡힌 때의 기쁨도 클 것이다.

그 밖에도 잡은 물고기를 먹거나 사사하는 등 즐거움이 풍부한 점도 매력이다. 워낙 취미 활동으로 인기도 있고 주변에 조금만 돌려봐도 취미를 갖고 있는 사람이 있어 잘만 활용하면 인맥들은 넘치기도 할터이다.

시작하는 데 드는 비용은 약 15만원 정도로 부담없이 임하기 쉬운 취미이다.

<낚시를 시작하는 데 드는 비용>

총액 : 15만원 ~ 수십만원

낚시대 릴 : 10만원~

장치 : 2만5천원

아이스 박스 기타 : 3만원

 

 

5, 골동품 수집 ...... 총액 약 몇만원 ~ 수백.수천만원

 

 

골동품이라고하면 돈이 든다는 이미지 문턱이 높다고 느끼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대상은 그림과 도자기에서 오래된 가구 장난감까지 가격도 폭넓다. 골동품의 매력은 긴 시간을 거쳐 있어 희소 가치가 높은 것, 또한 마모되거나 변색되거나하여 다른 똑같은 물건이 없는지 등을 구분할 것이다.

싼 것은 몇 만원에서 가치있는 골동품을 구입할 수있다.

<골동품 수집을 시작하는 데 드는 비용>

총액 : 몇 만원 ~ 수백만원

회화 · 도자기 등 골동품 몇 만원 ~ 수백만원

 

 

자신에게 맞는 취미를 찾아 노후도 즐겁게 맞이하자

노후도 취미를 유지하기 위해 충분한 노후 자금을 마련하는 것이 좋고 건강 체크를 게을리하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 현역 중에서 취미 커뮤니티를 찾아두면 노후를 맞이하고 시간이 생겼을 때 취미에 집중하기 쉬울 것이다. 노후는 직장과 육아에서 졸업한 부부 두 사람의 시간을 보낼 수있는 기회이기도하다. 꼭 자신에게 맞는 취미를 찾아 노후 생활을 더욱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준비하자!!

 

 

 



728x90